(표=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소비자 민원 해결 강화를 위해 손해보험 상담센터를 확대 운영한다.
손해보험협회는 13일 현 통합서비스센터를 손해보험 상담센터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기존 서비스센터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관련 전문가 상담만 제공됐다. 새 상담센터는 장기보험까지 범위를 넓히는 등 손해보험 전반을 상담해준다.
이를 위해 협회는 보험 종목별 전문 상담 인원을 늘리고,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변호사와 손해사정사 등 전문위원을 위촉했다.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기존에는 인터넷과 전화 상담만 가능했지만, 모바일과 방문 서비스까지 가능토록 변경된다. 앞으로 SNS 계정을 운영해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고 손해보험 관련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