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마이크로는 자회사 라이오닉스인터네셔널(이하 라이오닉스)이 미국 광학전시회 ‘SPIE Photonics West’에서 바이오 광학 센싱(Bio-photonic sensing) 핵심기술에 대한 초청강연을 가진다고 31일 밝혔다.
SPIE Photonics West는 매년 2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토닉스 광통신ㆍ광학기술 관련 최대 박람회다. 올해도 모스콘 센터에서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라이오닉스의 아르네 린스 마케팅총괄은 라이오닉스의 핵심기술 Triplex를 소개하며 광직접회로 PIC(Photonic Integrated Circuit)기술이 어떻게 발전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도우에 마케팅 및 세일즈 부회장은 “공정기술, 의료, 환경 제어에서 점점 더 많은 응용 분야를 찾아내는 민감한 바이오 포토닉 센서에서 바이오 감지 플랫폼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라이오닉스는 전시장의 제품 데모 영역에서는 라이오닉스의 Tripelx 기술이 직접화된 하이브리드 플랫폼이 바이오 광학 감지 장치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분야에서도 어떻게 사용되는지 직접 시연에 나선다.
매직마이크로 관계자는 “라이오닉스의 바이오 광학센서 플랫폼 기술은 비교할 수 없는 민감성과 재현성을 가지고 있다”며 “신약개발, 동반진단, 치료약물농도감시(TDM) 및 초기진단 등 여러 바이오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응용할 수 있으며, 현재 850나모미터(nm) 파장 범위에서도MPW(Multi Project Wafer)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