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칠레 디지털 마케팅 강화…현지 소비자 홍보대사 모집

입력 2019-01-17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대우전자)
(사진제공 대우전자)

대우전자가 칠레 시장에서 소비자 홍보대사를 앞세워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최근 칠레시장을 겨냥,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홍보대사 (Real Ambassadors)를 공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공개선정을 위해 대우전자는 칠레 현지에서 약 한 달간 모집광고를 진행하였으며, 응모자용 사이트를 개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자 접수를 받았다.

총 2명의 홍보대사 모집에 32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리며 기대 이상 큰 관심을 받은 가운데, 칠레 유명 TV 쇼 진행자 카라 컨스탄트(Karla Constant)와 대우전자 칠레법인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1600대 1의 경쟁 속에서 최종 홍보대사 2명을 선정했다.

대우전자는 전체 선발 과정을 바이럴 영상으로 제작하여 SNS채널과 유튜브에 집중 노출함으로써 칠레법인 유튜브 조회수는 5배, 페이스북에 업로드 된 홍보동영상 조회수도 9배 가까이 증가하며 전체 동영상 조회수는 70만 건을 돌파,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적인 노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선정된 홍보대사 2명은 향후 냉장고와 세탁기 등 대우전자 대표제품 체험 영상을 제작, SNS에 올리게 되며, 칠레 현지 신문 및 잡지 광고 모델로도 참여하게 된다.

최근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 비중이 커지면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속에서 대우전자는 이번 칠레 법인의 디지털 마케팅이 성공적인 효과를 보았다고 판단, 향후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바이럴 영상 제작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14,000
    • +3.8%
    • 이더리움
    • 4,595,000
    • -0.76%
    • 비트코인 캐시
    • 617,500
    • +0.24%
    • 리플
    • 1,013
    • +3.47%
    • 솔라나
    • 305,500
    • +1.63%
    • 에이다
    • 826
    • +0.61%
    • 이오스
    • 792
    • +0.25%
    • 트론
    • 253
    • -1.94%
    • 스텔라루멘
    • 184
    • +4.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750
    • +7.38%
    • 체인링크
    • 19,770
    • -0.75%
    • 샌드박스
    • 415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