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콘텐트리가 7일 드라마 ‘SKY캐슬’ 인기에 따른 증권가의 긍정적 전망에 힘입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53분 현재 제이콘텐트리는 전 거래일 대비 8.44% 상승한 5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이콘텐트리는 이날까지 5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JTBC 드라마 SKY캐슬은 1회 시청률 1.7%에서 14회 15.8%로 급등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해당 콘텐츠 제작사인 제이콘텐트리에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KY캐슬 시청률 15.8%는 JTBC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며 “작품하나가 실적에 미치는영향은 크지 않지만 드라마 제작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여주고 있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라고 설명했다. 메가박스 점유율 역시 지난해 11월 기준 전체 기준 20.8%, 직영기준 12.6%를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제이콘텐트리의 방송·드라마 관련 시가총액은 메가박스 추정가치 약 3000억 원을 제외시 3700억 원 수준으로 이는 스튜디오드래곤의 현 시총 2조8300억 원 대비 13% 수준에 그친다”면서 “올해에는 제이콘텐트리의 제작사 인수가 가시화될 전망인만큼, 상대 저평가 국면을 매수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