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 전문 업체인 신시웨이가 한국고용정보원의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한국고용정보원의 ‘국가일자리정보 플랫폼 기반 및 일자리포털 구축사업의 비정형데이터암호화 SW 구매사업’으로 한국고용정보원의 녹취, 이미지, 로그 파일 등에 포함된 개인 정보를 암호화해 보안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의 주관기관인 한국고용정보원은 본 사업의 공정성을 위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통한 제안 평가를 진행했다. 신시웨이는 특별히 이번 평가의 항목 중 품질 성능 평가 부문에서 타사 대비 매우 높은 점수 차로 1순위를 차지해 우수한 보안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을 입증받았고, 다른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차지하여 사업을 수주했다.
신시웨이는 2005년 설립된 데이터베이스(DB) 보안 및 암호화 전문 기업이다. DBMS 보안 솔루션인 페트라(PETRA), DB 암호화 솔루션인 페트라싸이퍼(PETRA CIPHER)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의 결과로 IBK 기업은행, 우리은행, NH농협, 대법원, 교통안전공단 등 금융권과 공공기관의 다양한 암호화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 수주를 이룬 ‘페트라 싸이퍼(PETRA CIPHER) 파일암호화 옵션’은 파일암호화 기술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의 철저한 보안을 책임지는 솔루션이다.
정재훈 신시웨이 대표는 "한국고용정보원의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프로젝트를 수주해 제1금융권 및 공공기관 등 신시웨이의 주요 레퍼런스가 지속해서 확장되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내년에도 뛰어난 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DB 보안 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