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이 중고차 매입부터 관리까지 도와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매입고수’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매입고수 앱은 중고차 매매 상사가 차를 매입할 때 SK엔카 시세를 기반으로 재고비용, 세금, 마진 등을 고려한 매입 가격을 제공해 적정가에 차를 매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입고수' 앱의 활성화를 통해 중고차 매입 가격 및 중고차 거래 시세를 안정시켜 소비자와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도 매입고수 앱의 장점이다. 매입할 차량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와 사고부위, 차량색상까지 고려해 SK엔카의 판매·매입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상황에 맞는 가격을 합리적으로 산정할 수 있다.
SK엔카에서는 연간 100만 대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고차 시세를 산정하고 있어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SK엔카의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자동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앱의 활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뢰를 기반으로 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