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손님 중심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라는 새로운 디지털 비전을 내놓았다. 고객에게서 얻은 정보로 의사결정을 해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하겠다는 의미다.
김 회장은 30일 오후 인천 청라 하나금융 통합 데이터센터에서 전 관계사 대표와 임원들을 모아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열어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김 회장은 "디지털 비즈니스의 중심은 결국 사람, 즉 휴매니티(Humanity)"라며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활용해 손님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크게 △생활금융플랫폼 역할 강화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강화 △디지털 채널 비중 전체의 40%로 확대 등 3가지 전략을 내놓았다.
이를 위해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KEB하나은행에 디지털 전환 특임조직과 데이터전략부를 새로 만든다. 업무 프로세스 혁신 부서를 본부로, 자산관리(WM) 서비스 전문화를 위해 WM부문을 사업단에서 웰리빙그룹으로 각각 격상했다. 지난해 12월 하나금융티아이 산하에 설립한 DT Lab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으로 확대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