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5개국 17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는 트립닷컴은 단일국가로는 처음으로 한국에 고객센터를 설립한다. 국내에서 채용될 상담사 규모만 200명에 달하며, 2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한국인 상담사로만 채웠다. 트립닷컴 측은 "전체 전화상담의 80%를 20초 이내 답변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성과 규모"라고 설명했다.
고객센터는 항공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우선으로 진행한다. 호텔, 기차 및 추후 오픈할 다양한 여행 서비스 등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1688-6899로 연중무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원과 직통으로 연결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는 수신자 전액 부담을 통해 시간과 비용 부담없이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해외에서는 앱 내 인터넷전화를 통해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이번 고객센터 설립 배경에는 전화상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한국 여행객의 특성과 트립닷컴이 목표로 하는 현지화가 주요하게 작용했다. 한국 여행객은 전체 문의사항의 76%가 전화로 이뤄지고 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한국은 여행 패턴의 변화 속도가 빠르고 문의도 다른 어느 나라보다 적극적인 만큼 전세계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지표로 보고 있다"며 "현재 연중무휴 고객서비스로 한국 여행객의 안전하고 편한 여행을 돕고 나아가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 및 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