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의 모집분야는 경영관리(기획·재무·인사·안전관리), 건축, 개발, 토목, 플랜트다. 채용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진행되고, 10월 5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 검사 없이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이 진행되고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 채용에서 한화건설은 기존 공고 방식의 채용이 지원자들의 입장에선 다소 이해하기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SNS오픈채팅’과 ‘채용 잡카페’를 운영하며 회사에 대한 정보를 채용 지원자들에게 제공했다.
지난 20일 진행한 SNS오픈채팅에는 직군별(경영관리, 개발, 엔지니어)로 채용에서부터 직무에 이르기까지 회사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카카오톡으로 상담했다. 500여명이 참석을 신청할 만큼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10월 1~2일에는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선배들과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직무, 회사생활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현재 한화건설은 과장~상무보 승진시 1개월 간의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안식월, 오전 7~9시까지 출근시간을 선택하는 유연근무제, 국내외 석·박사과정 지원 등의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지원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