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이 특화카드를 출시하며,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9일 신용카드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시장이 오프라인을 위협할 정도로 팽창됨에 따라 카드사들도 고객들의 다양한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카드를 출시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및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동통신요금 자동 이체 시 최고 5%를 할인해 주는 '신한 원클릭카드'를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카드는 전체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사용액의 최고 5%를 할인해 준다.
또 이동통신요금 자동 이체 시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최고 5%(월 3천원한)까지 할인되고, 이용 실적이 있으면 금액에 상관 없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매월 100건의 무료 SMS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실적과 관련된 서비스는 전월 신판 이용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이면 5%, 50만원 이상이면 3%, 50만원 미만이면 2%가 할인된다.
삼성카드의 '삼성 지엔미 e포인트 카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무이자할부, 할인 등의 혜액이 제공되는 온라인 쇼핑 특화 카드다.
이 카드는 국내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삼성카드몰에 입점되어 있는 ▲인터파크·옥션·d&shop·삼성몰·신세계몰 등 종합쇼핑몰에서 사용시 이용금액의 2~3%를 포인트로 적립, ▲패션·뷰티·도서·해외구매대행 쇼핑몰 등 전문쇼핑몰에서 2~30% 할인 등 인터넷 쇼핑 혜택이 추가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마니아를 위한 게임 전용 할인카드도 나왔다.
롯데카드는 '오디션 롯데카드'와 '헬게이트 런던 롯데카드'를 출시, 온라인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디션 롯데카드'는 온라인 댄스게임 '오디션' 게임 캐시 할인 및 추가제공, 회원가입 시 캐시와 아이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 회원은 1회 3000원 이상 캐시 구매 시 5% 할인 혜택과 함께 추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헬게이트 런던 롯데카드'는 온라인 게임 '헬게이트 런던'의 월정액 요금을 10% 할인해 주고, 롯데카드 신규 회원의 경우 '헬게이트 런던' 1개월 무료 이용권도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시대로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 권력이 갈수록 중요해지면서 카드사들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