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엘레멘트’의 이사인 알베르토가 8월 T멤버십을 통해 판매 될 ‘엘레멘트’ 비누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SK텔레콤
T멤버십은 지난 4월 멤버십 연간 할인 한도를 없애고, 매달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T 데이를 도입했다. T 데이는 매달 달력에 T자 모양으로 나타나는 날짜에 T멤버십 전 고객에게 깜짝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6일부터 10일까지 T 데이 이벤트페이지에서 사회적 기업 제품인 천연비누 엘레멘트 7종과 동구밭 3종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SK텔레콤과 제휴 업체들은 고객들이 비누를 구매하면 같은 숫자의 비누를 보육원 등 복지시설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한다. 고객들이 100개의 비누를 사면, 100개를 기부하는 것이다.
엘레멘트는 발달장애인들이 일하는 동구밭에서 생산한 비누를 노숙인 등 취약계층을 고용해 배송하는 사회적 기업인 두손컴퍼니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한다. 엘레멘트의 제품은 최고품질의 천연 식물성 오일만을 사용해 소비자들로부터 상품성도 인정받고 있다.
8월 T 데이에는 T멤버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품도 있다.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트 무슈샤와 엘레멘트가 협업해 제작한 친환경 비누다. 한정판 무슈샤 비누도 T멤버십으로 구매 시 예술 활동을 하는 취약 아동청소년과 신진예술인에게 같은 방식으로 기부된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T멤버십을 통해 좋은 사회적 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