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PL 비중 30%로 올린다

입력 2018-07-29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인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236개를 기록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점포수를 확장 중이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39,000
    • -0.26%
    • 이더리움
    • 3,453,000
    • +1.17%
    • 비트코인 캐시
    • 453,600
    • +0.07%
    • 리플
    • 793
    • +1.54%
    • 솔라나
    • 194,000
    • -1.22%
    • 에이다
    • 471
    • -0.63%
    • 이오스
    • 688
    • -1.15%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29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400
    • -1.98%
    • 체인링크
    • 15,030
    • -0.86%
    • 샌드박스
    • 372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