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기보)이 다음달 10일까지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보는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수렴해 기보의 혁신 추진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국민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26일 설명했다.
기보는 '국민생각 더하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과 함께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국민의 생각을 더한 혁신계획을 수립해 국민 주도의 상향식 혁신을 추진할 방침이다.
공모분야는 기획재정부에서 배포한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른 주요과제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대국민 서비스 및 조직운영 혁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선도 ▲혁신성장 뒷받침 등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은 주요과제 중에서 선택하여 기보 홈페이지(www.kibo.or.kr) 또는 국민생각함(idea.epeople. go.kr)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는 내부직원과 국민의 설문조사 등을 거쳐 오는 다음 달 '시민참여혁신단'에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기보는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상금(최우수상 100만원 등)을 수여하고, 혁신계획 수립 과정에 우선적으로 참여시킬 계획이다. 기보 관계자는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더해 ‘기보 혁신 붐‘을 일으키고, 중소벤처기업 중심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는 데 혁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