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방탄소년단(BTS)을 내세운 ‘KB X BTS 적금’과 ‘KB국민 BTS체크카드’를 선보인다.
KB X BTS적금은 매달 100만 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1년제 자유적금 상품이다. 우대이율 적용 시 최고 연 2.3%를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자는 모바일 금융 앱인 ‘KB스타뱅킹’을 통해 매달 방탄소년단이 보내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BTS 전용관이 생긴다. BTS 데뷔 일과 멤버 생일에 입금한 금액에 대해 특별 우대이율을 적용해준다. BTS전용관은 방탄소년단 이미지를 선택해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KB국민 BTS체크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 시 0.2%를 기본으로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 소셜커머스 등 이용 금액의 최대 0.3~0.8%를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다음 달 말까지 이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BTS 친필 사인 CD와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BT21 쿠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드 신청자에게는 8월 말까지 ‘에어팟’ 등을 제공한다. 적금 가입은 은행 영업점과 인터넷 뱅킹, KB스타뱅킹 등으로 할 수 있다. 카드는 은행 및 카드 영업점, 카드 고객센터 등에서 가입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X BTS 컬래버 상품은 방탄소년단이 세계를 무대로 펼치고 있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위한 열정’, 그리고 이를 통한 ‘성공에 대한 확신’이 녹아 있는 ‘행운의 마스코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