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디자인 고급화와 고급 사양을 확대한 2019년형 스팅어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을 추구하는 스팅어 2019년형 모델은 디자인 고급감을 키우고 다양한 고급 사양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그럼에도 고객 부담은 최소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2019년형 스팅어는 먼저 디자인 고급감을 제고하기 위해 △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 △심리스(Seam-less) 플로팅 타입 8인치 내비게이션 △6칼라 인테리어 무드조명 등 신규 사양을 도입했다.
또한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도어 가니쉬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헤드라이닝 등 3.3T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고급 디자인 사양을 2.0T 모델과 2.2 디젤 모델로도 확대 운영해 주력 모델인 플래티넘 트림에 기본화했다.
뿐만 아니라 엔트리 트림에도 이와 같은 고급 디자인 사양을 ‘스타일 패키지’로마련해 트림에 관계 없이 더 많은 고객들이 스팅어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3.3T 모델에는 강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유채색 계열의마이크로 블루 칼라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기아차는 지난 1년 간 스팅어 고객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를 반영해 고객이 선호하는 다양한 고급 사양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신규 사양을 도입해 상품성을 높였다.
전자식 변속기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급 편의 사양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으며,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 ‘카카오i’가 적용된 UVO 3.0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모든 스팅어 고객에게 5년간 기본 제공된다.
이밖에 합리적 가격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해 △천연가죽시트 △동승석 파워시트/워크인 디바이스 △전동식 세이프티 트렁크 등 기존 상위 트림에 쓰였던 고급 편의사양을 엔트리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컴포트 패키지’를 도입했다.
2.0T와 2.2 디젤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부터는 운전자의 체형을 분석하여 최적의 착좌 자세를 찾아주는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스팅어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최상위급인 3.3T 모델은 기존 두 가지 트림을 하나의 트림으로 통합하고 고객의 선택률이 높았던 첨단 지능형 안전 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기본화한 동시에 정숙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전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해 편의성과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2019년형 스팅어는 실연비 개선을 위한 에코 코스팅 중립 제어 시스템 (2.0T / 3.3T에 적용), 개선된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 등을 갖췄다.
기아차는 디자인 고급감 강화,고급 사양 운영 확대 등으로2019년형 스팅어의 상품 가치를크게 높였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2.0T 모델은 3570~3840만 원 △2.2 디젤 모델은 3790~4090만 원 △3.3T 모델은 단일 트림으로 5030만 원으로 책정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하고 많은 고객들이 스팅어의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도록고급사양 적용 범위를 크게 확대하고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며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스팅어의 상품성이 더욱 높아진 만큼 판매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