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의 자회사 모제림이 탈모제품 전문회사 모제림코스메디를 인수하고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메타랩스는 자회사 모제림이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모제림코스메디 지분 51.21%를 취득해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제림 관계자는 “기존 병원경영지원회사(MSO) 사업과 시너지를 통한 추가 성장동력 확보 및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라고 설명했다.
모제림코스메디는 탈모치료제의 주성분인 맥주 효모 추출물 성분을 이용해 기능성 샴푸를 제조ㆍ판매하는 프리미엄 탈모제품 전문회사다. 임상시험을 통해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손상모발 보호 및 개선효과를 입증했다.
온라인 쇼핑몰, 산후조리원, 모제림 성형외과를 비롯해 3000여 개 약국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면세점 입점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모제림은 모제림코스메디 인수를 통해 글로벌 시장진출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모제림코스메디는 4월부터 환경적인 영향으로 탈모 인구가 많은 중동지역에 탈모샴푸 수출을 시작했다. 또, 올해 안으로 탈모치료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에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모제림은 지난해 7월과 올해 1월 각각 동남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플랫폼을 갖춘 싱가포르 노비나 그룹, 홍콩 최대 규모의 미용 프랜차이즈그룹 HIT의 자회사 보신아태와 합자회사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편 메타랩스는 국내 모발이식 시장을 선도하는 모제림성형외과의 MSO인 모제림의 지분 79.09%를 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