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해까지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하지만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다수의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하기 어려워 올해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부터는 처음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병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티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페이스북(www.facebook.com/sktworld)에서 생중계되며, 모집 직무 별로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14:00~16:00)에서는 현직 및 채용 담당자가 직접 △마케팅 △Telco 서비스기획 △마케팅 Data Analytics 직무를, 2부(17:00~18:30)에서는 △IoTㆍ데이터 사업 △ICT 인프라 직무를 소개한다.
더불어 취업준비생들의 공통 질문을 사전에 파악해, ‘티 커리어 라이브’에서 답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채용 전형 및 직무에 대한 질문을 미리 받았다.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티 커리어 라이브 방송 도중 취업준비생들이 질문을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SK텔레콤 채용 담당자들이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해준다. SK텔레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오는 2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다시 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앞서 지난 8일부터 올해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3일 24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할 수 있다. 이후 필기 전형(SKCT),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인턴사원 합격자가 발표된다. 합격자는 7월부터 8월까지 8주 간 실습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