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이달 27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대한민국 중소벤처 1등기업 발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비상장 우수 중소벤처 기업을 발굴해 소개하고 비상장(Pre-IPO)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들은 타겟 마케팅으로 투자자들을 모을 수 있으며, 언론 매체를 통해 브랜드 홍보도 강화할 수 있다.
우선 오승택 헤이스팅스 자산운용 대표의 ‘IPO 주식투자-고수익 내는 법’ 저자특강으로 시작된다. 화장품 원료 생산, 유전체 분석, 차세대 바이오 벤처, 메탈 3D 프린터, 스마트펜 생산, 헬스케어, 독서실 사업을 영위하는 코넥스시장 상장 기업 1곳과 비상장기업 6곳이 소개된다. 각 사의 대표들은 발표자로 직접 나서 자사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기존의 투자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신기술 기업을 조기 발굴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금융회사의 사명”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데스밸리를 지나 기업공개(IPO)를 목전에 두고 있는 기업들의 성공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나아가 선제적 투자기회를 창출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사전에 신청한 3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대한민국 중소벤처 1등기업 발굴 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한다. 설명회가 종료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스마트펜, ‘IPO 주식투자-고수익 내는 법’ 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참가 신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고객지원실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