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진단기기 전문기업 주식회사 필로시스는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의료건강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헬스케어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보건의료방송이 제정한 ‘대한민국의료건강대상’은 기존에 의료기관 등 공급자에 초점을 맞춘 시상식과는 달리 ‘환자를 위한, 환자에 의한, 환자의 시상식’을 모토로 의료소비자에 초점을 두고 수상자 및 기관을 선정했다.
필로시스는 그 동안 주력제품인 '지메이트 스마트(Gmate Smart)'를 통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자가진단, 원격진료 및 스마트헬스케어 등에 지속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해왔다.
필로시스는 이번 스마트헬스케어대상을 수상, 자사 혈당측정기 제품의 탁월한 성능을 보여줌과 동시에 필로시스가 스마트헬스케어에 대한 요구사항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최인환<사진> 필로시스 대표는 “이번 스마트헬스케어대상 수상은, 우리가 지금껏 스마트헬스케어 분야가 향후 의료기기 분야의 화두가 될 것이라 보고 해당 분야의 선두업체가 되고자 부단히 노력한 우리의 판단이 옳았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필로시스는 지난해 11월 반려견을 대상으로 혈당 측정이 가능한 동물 전용 혈당 측정기 '지메이트 펫(Gmate Pet)'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국내 혈당기기 업체 최초로 미국 관리의료 시장에 진출해 민간보험시장 선두업체인 N사와 161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맺었다.
또한 필로시스는 올해 1월 알제리의 제약업체인 노바팜과 3년간 500억 원 규모의 플랜트 건설 및 혈당스트립 기술 이전에 대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