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캠핑카 및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을 틈새시장으로 판단한 동부대우전자는 캠핑 문화가 발달한 영국시장을 겨냥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 판매에 나섰다.
첫해 누적판매 1만2000대를 기록한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파트너사를 확대하면서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3만대를 돌파했고, 이번에 누적판매량 10만대 달성에 성공했다.
첫 진출 시 캠핑카용 전자레인지 2모델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시장 성장에 맞추어 현재는 6개 모델을 운영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2015년부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통해 파트너사를 기존 2곳에서 데일 레져(Dale Leisure), 익스플로러(Explorer), 코치맨(Coachman) 등 8곳으로 늘리면서 판매 채널을 확대, 시장성장에 따른 매출 증대를 달성할 수 있었다.
특히 동부대우전자는데일 레져(Dale Leisure)와 베일리(Bailey)에 제품 독점공급을 진행하며 높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영국 캠핑 트레일러용 전자레인지 시장은 진출 첫해(2012년) 2만대 규모 였으나 지난해 약 3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매년 점유율 80%를 웃도는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동부대우전자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캠핑 트레일러 맞춤형 전자레인지는 인테리어 기능과 내구성을 겸비한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에 트레일러 내부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채용, 에너지 절감형 맞춤 제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박충식 동부대우전자 영국법인장은 “전자레인지 틈새시장을 발굴, 맞춤형 전용 제품을 앞세워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며 “좋은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올해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수성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