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테크놀러지가 계열사 필링크 지분 강화와 IoT 사업이 부각되며 강세다.
17일 오전 10시 55분 현재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전 거래일 대비 265원(5.82%) 오른 4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지난 10일 스톤브릿지유니온이 보유한 140억 원 규모의 필링크의 주식 350만 주를 양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필링크에 대한 젬백스테크놀러지의 지분율은 종전 13.92%에서 20.60%로 상승했다.
필링크는 무선인터넷 기반 모바일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제공을 영위하는 전문 IT기업이다. 지난 5월 국내 골프웨어 부문 매출 1위 기업 크리스F&C의 지분을 취득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한편, 젬백스테크놀러지는 15일 중국 장수치안건설그룹과 IoT(사물인터넷) 기반 공조시스템 개발 및 유통에 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이번 MOU를 통해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내 공조 시스템 및 히터, 에어케어 관련 제품을 개발ㆍ공급한다는 목표다. 회사는 향후 장수치안건설그룹과 공동 연구개발 조직을 구성해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