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하이트맥주 TV 광고.(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홍콩 내 맥주 판매량이 32만 상자(1상자=500㎖*20병)로 전년대비 31%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예상 판매량은 41만 상자로, 2012년 6만 상자 대비 약 7배나 증가한 급성장세다.
2012년 흑맥주 스타우트를 시작으로 하이트진로는 2015년까지 드라이d, 맥스, 하이트 등 수출 종류를 늘려가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왔다. 현지 마케팅이 본격화된 2015년에는 하이트진로의 맥주 브랜드 다수가 홍콩 내 SSM, CVS, 백화점 등 2000여 곳에 입점했다. 2016년 닐슨 자료에 따르면 하이트가 홍콩 내 가정시장에서 판매랭킹 7위에 오르며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하이트진로는 홍콩시장 안착을 위해 다양한 현지 마케팅으로 시장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홍콩의 대표적 명물인 2층 버스에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8월부터 현지모델을 기용한 하이트, 스타우트 CF를 홍콩 TV 정규채널 3곳에 선보이고 있다.
또 국내에서 6개월 만에 1억 캔을 판매하며 메가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필라이트 1만 상자를 지난 9월 홍콩에 처음 수출했다. 필라이트의 현지가격은 국내와는 달리 현지 일반맥주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성비가 아닌 품질 자체로 인기를 끌며 조기 판매돼 이달 내에 추가 수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