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화)
한화그룹이 미국 워싱턴 D.C. 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AUSA)에 ‘한화그룹 방산’ 통합 부스를 열고 미국과 중남미 등 방산시장 진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AUSA 2017 전시회는 미 연방정부 조달의 70%를 차지하는 국방부 조달 분야 최대 전시회다. 미 육군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매년 미국, 독일, 영국, 이스라엘 등 전 세계 600여 개 주요 방산업체가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전시회다.
한화그룹 방산계열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각 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60여 명의 인원을 파견했다.
한화그룹 부스는 한국 참가 기업 중 최대 규모인 333㎡로 알려졌다. 부스에는 K9 자주포와 대공ㆍ유도무기체계인 비호복합이 실물로 전시된다.
한화그룹 방산계열사 해외 영업을 총괄하는 이재무 글로벌전략실장은 “한국은 미국의 일방적인 무기 수입국이었는데 우리 기술로 만든 무기체계를 방산 강대국인 미국 중심부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미국 및 중남미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방위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