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는 HDMI와 동영상 응답속도를 개선한 게임용 LCD모니터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벤큐 'X'시리즈로 기존 벤큐 LCD모니터 중 색상과 속도를 현저히 개선한 제품으로 22인치형(X2200W)과 20인치형(X2000W)이 있다.
회사측은 HDMI단자와 92%색 재현율 등 고급사양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2인치형은 응답속도 MPRT(Motion Picture Response Time)을 8ms까지 끌어 올려 벤큐만의 속도증폭기술인 '퍼펙트모션'을 통해 화면에서 부드러운 결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를 위해 벤큐의 화질 보정기술인 '센스아이'를 업그레이드 해 기존 모드 외에 게이머들이 주로 즐기는 레이싱게임과 액션게임 모드를 추가해 높은 스피드나 액션을 최적화된 품질로 재생하도록 세팅돼 있다.
이와 함께, HDMI단자로 게임콘솔이나 DVD플레이어를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 스피커는 따로 없지만 음성을 모니터에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92%색재현율로 일반 72%색재현율 모니터보다 색감과 채도가 더 풍부하며 높은 명암비 (DCR 3000:1)로 콘솔 및 FPS 게임과 영화 감상에 최적이다.
20인치형의 경우 72%색재현율에 응답속도 GTG(Grey to Grey Response Time) 2ms로 22인치형과 다소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