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은 2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 △USB-C 솔루션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썬더볼트는 애플이 맥북에 유선 LAN, HDMI 등의 단자를 없앤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탄생했다. 특히 새로운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는 USB 2.0보다 3배 빠른 USB 3.0(타입-A)를 활용할 수 있다. 3.5mm 출력 단자가 있어 스피커와 헤드폰 등도 연결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는 기가비트 유선 랜 포트(RJ-45) 1개, USB 3.0(타입-A) 포트 2개, 오디오 출력 단자 1개, 썬더볼트 3(타입-C) 포트 2개, 디스플레이포트(DP) 1개 등을 갖췄다.
또 디스플레이포트와 함께 4K 이상 해상도의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전 매장, 프리스비 전 매장은 물론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삼성전자 '갤럭시S8', LG전자 'G6' 등과 호환되는 USB-C 솔루션은 최대 10Gbps의 속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충전한다. 앞뒤면 구분이 없어 편리하고 고화질 영상 출력과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USB-C 솔루션은 USB-IF(USB 시행자 포럼) 인증 받아 내구성과 안전성을 공식 인정 받았으며, 충전 케이블, 어댑터, 프린터 케이블, 차량용 충전기, 미니 허브 등 다양한 제품 군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