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BU, “나라사랑 사회공헌 위해 하나로 뭉쳤다”

입력 2017-06-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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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나라사랑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나라사랑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과 마트, 홈쇼핑, 하이마트 등 롯데그룹 내 14개 계열사로 구성된 롯데 유통 사업군(BU)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 사회공헌을 위해 하나로 뭉쳤다.

롯데 유통BU는 국방부, 국가보훈처와 함께 ‘대한민국을 사랑합니다’를 주제로 통합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 유통 BU는 그동안 계열사들이 축적해온 사회공헌활동 노하우를 한데 모아 대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주제별로 지속할 예정이다. 6월에는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 하반기에는 생명존중, 나누는 기쁨, 따뜻한 이웃 등을 주제로 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23~28일 롯데백화점 31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나라사랑 대바자’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금액 일부를 유공자를 위해 기부하기 때문에 고객도 소비를 통해 호국보훈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 행사에서 총 500억 원 상당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국가유공자에게는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독립유공자, 군인, 경찰 등의 국가보훈대상자가 매장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하면 2만 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밖에 롯데닷컴과 롯데홈쇼핑의 온라인몰인 롯데아이몰에서도 ‘나라사랑 대바자’를 진행하고 수익금 일부를 기증한다.

아울러 롯데 유통 BU는 국방부와 함께 군 장병을 위한 응원 캠페인과 물품 후원 활동도 전개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의 롯데 유통 계열사 매장과 각 계열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땡큐 솔져스’ 포스터를 부착하고 군 장병 응원 캠페인을 벌인다. SNS에서 ‘땡큐 솔져스’ 관련 퀴즈 프로그램 정답을 댓글로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 유통 BU에 소속된 11개 계열사는 전방 11개 사단을 방문해 군부대 위문품을 후원하는 활동도 한다. 각 계열사 임직원들이 순차적으로 사단을 방문해 총 2억 원 상당의 LED TV, 세탁기 등 군 장병의 복지에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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