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은 경기 성남시 고등지구 S2블록에 짓는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의 견본주택을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3층~지상 14층, 19개 동 총 768가구 규모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공급되는데, 타입 가구 수는 △84㎡A형 685가구 △84㎡B형 83가구다.
성남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56만9201㎡에 조성되는 공공택지로 강남 세곡, 서초 내곡지구는 물론, 판교신도시와 가까워 범(汎)강남권의 입지를 자랑한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와 분당~내곡 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과 판교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고등지구에선 내년 상반기까지 민간분양,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 4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왕남초교와 유치원이 인접해 있고, 공원 용지와 상적천도 가깝게 자리해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4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안방 워크인 클로셋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 클럽, 주민 회의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0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9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