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플랫폼 기업 코디엠은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Codi-M Global Open Innovation Forum)’을 내달 8일 오후 3시30분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머크사(Merck & Co. GHH)에서 인수합병(M&A)과 신약 라이센싱 및 글로벌 전략제품 인아웃 총괄을 담당하는 제임스 필립슨 수석 부사장이 나서 ‘바이오 제약 시장의 라이센싱 인아웃과 M&A’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코디엠은 지난 15일, 제임스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영입하고 글로벌 바이오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올라서기 위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제임스 부사장은 1988년 미국 시카고의 노스웨스턴 대학(켈로그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30년째 머크의 주요 포지션을 역임한 인물이다. 사내 최고의 사업개발·마케팅 전문가로서 지난 2009년, 무려 411억 달러(약 46조4000억 원) 규모의 셰링 프라우 인수를 주도했다.
이번 포럼은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를 상대로 뛰어난 인수합병 및 전략적 제휴에 대한 사업 수완을 보여온 제임스 부사장의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코디엠 관계자는 “제임스 필립스의 성공적인 M&A 및 신약 라이센싱 인아웃 전략을 눈 앞에서 확인하고 듣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제임스 필립슨을 사내이사로 영입한 코디엠은 글로벌 바이오 플랫폼 기업의 도약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참석 대상은 제약 및 바이오 관련 기업 관계자 및 바이오에 관심있는 투자자, 애널리스트 등이다. 포럼 사전등록은 6월 2일까지 코디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