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이 뷰티·헬스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고 관련 시장에 전격적으로 뛰어들기로 했다.
유한양행은 유한필리아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사업 다각화 전략을 구체화하고자 인접 분야의 사업 진출을 위한 다수 신사업 팀을 구성한 바 있다.
‘유한필리아’는 미래전략실 내 뷰티 신사업 팀이 독립한 것이다. ‘필리아(philia)’는 ‘상대방이 잘 되기를 바라는 순수한 마음’을 뜻하는 희랍어로, 우리 말로는 ‘정(情)’에 가깝다. 유한필리아는 유일한 박사의 삶과 철학을 담아 ‘타인, 나아가 세상에 순수함과 따뜻한 정이 넘치는 마음을 뜻하는 사명(社名)이다.
유한양행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 산업의 특성상, 독립 법인 운영을 통해 전문성 강화와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유한양행에 필요한 뷰티 제품을 공급하고 점진적으로 자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