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상품에 문화 콘텐츠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 '리드락'을 오는 16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드락'은 컵 뚜껑(Lid) 속에 음악, 영화, 공연 등의 문화 콘텐츠를 담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재미를 준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GS25는 남양유업과 제휴를 맺고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문화 콘텐츠가 담긴 CD를 제공한다. CD에는 이승철 신곡 뮤직 비디오와 라이브 공연, 웬트워스 밀러, 브라케티쇼 하일라이트 동영상 등이 담겨있다. GS25는 16일부터 한 달간 골드라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CD(5만개 한정)를 증정한다.
이를 통해 GS25와 남양유업은 상품을 판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승철과 브라케티쇼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자신들을 적극 홍보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욱이 편의점을 주로 이용하는 10~20대층이 IT콘텐츠나 문화 콘텐츠 등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점에 착안,GS25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GS25 허연수 MD부문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리드락'상품의 반응이 좋을 경우 더 많은 상품으로 확대하고 10~20대 고객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