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식용 밀크씨슬추출물’이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으로, 회사는 ‘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식용 밀크씨슬추출물로 만든 대표적인 제품은 간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한 닥터슈퍼칸이다. 닥터슈퍼칸은 3년 연속 대한민국 간 건강기능식품(밀크씨슬추출물) 브랜드인지도 1위 제품이며, 2011년 출시해 누적 매출액 950억 원 기록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닥터슈퍼칸 등 식용 밀크씨슬추출물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됨으로써 닥터슈퍼칸의 재형을 다변화시키고 유통채널을 다각화하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국내시장의 매출 확대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과 진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도 기대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식용 밀크씨슬추출물과 여성 갱년기 건강과 피부보습의 기능성을 가진 기능성 석류농축액 등 2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일류상품은 정부가 수출품목의 다양화, 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지원제도로 2001년 출범이후 국내상품의 수출경쟁력 강화 및 수출업종의 다변화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비중확대와 미래 수출 동력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차세대일류상품은 7년 이내 세계시장점유율 5위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성장가능성이 큰 품목에 한해 산업자원통상부가 선정한다.
이해연 에치엘사이언스 대표이사는 “향후 국내 매출 향상 노력과 함께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진출을 통해서 닥터슈퍼칸의 매출을 단기간에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