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은 부산 수영구 남천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하는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 모델하우스를 오는 23일 개관해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4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421가구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3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84㎡ 128가구 △104㎡ 9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수영구 남천동은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하는 만큼 광안대교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가 갖춰져 있으며 인근에 이기대 도시 자연공원까지 자리하고 있다. 단지 역시 광인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광안대교를 바로 볼 수 있다.
교육 여건의 경우 단지 바로 앞에는 광남초교(병설유치원)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남천초등학교, 부산동여고 등도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연고를 비롯한 남천중, 부경대학교 등도 가깝다.
단지 도보권 거리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 금련산역이 위치해 역세권 단지로 시내이동이 편리하다. 고속철도, 부산역과도 가까울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 광안대교, 번영로, 황령터널을 이용해 부산의 시내외를 빠르게 통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수영구청이 자리하고 있으며 남천해변시장 등 재래시장과 메가마트 남천점, KBS방송국,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남천 금호어울림 더 비치’는 최근 금호건설이 개발한 ‘스마트어울림’ (어플리케이션 이름, 이하 앱)이 적용되는 단지이다. 스마트 홈에 걸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가정 내의 월 패드를 통해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했던 것이 스마트 폰을 통해서도 원격제어가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해 하자접수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23일 부산 수영구 광안동 33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당해지역, 29일 1순위 기타지역, 30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2017년 1월 5일에 발표되며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