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가 ‘에이지20’s(에이지투웨니스)’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선보인 후 매출 상승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
‘에이지20’s’ 매장은 지난 9월 수원AK타운점에 오픈 후 이달 20일까지 50일동안 목표 매출 대비 181%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기존 화장품 팝업스토어 및 행사매장으로 사용되던 동일 공간의 전년 동기간 매출 보다 193% 신장하는 등 약 3배에 가까운 수치다.
홈쇼핑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상품을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 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수원AK타운점의 ‘에이지20’s’ 매장을 방문해 테스트 체험을 해보는 고객 중 70% 이상은 상품 구매로 이어진다. 대부분이 홈쇼핑에서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상품 구매 경험이 있거나 사용 경험이 없더라도 상품의 입소문을 듣고 직접 테스트 해보기 위해 찾은 고객들이다.
수원AK타운점의 매장에서도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20여종의 다양한 케이스 디자인과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베이스 색상 및 호수 등 상품 종류를 확대해 판매하고 있다.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 등에서 3년간 총 284회 판매방송 중 171회에서 매진되며, 60% 이상의 매진율을 기록하고 있다. GS홈쇼핑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7월까지 총 56회의 연속매진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O2O서비스, 옴니채널 등 유통업계 채널별 영역을 깨는 트렌드를 반영해 홈쇼핑 최고 히트상품인 에이지20’s를 정식 매장으로 유치했다”며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를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매장 방문고객 및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