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카카오프렌즈’ 생활소품 판매

입력 2016-10-20 08: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활소품 매출 매년 늘고 있어…올해 12.3% ↑

▲CU, ‘카카오프렌즈’ 생활소품.(사진제공=CU)
▲CU, ‘카카오프렌즈’ 생활소품.(사진제공=CU)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생활소품 시리즈 ‘프렌즈 에브리데이’를 이달 20일부터 단독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머리끈, 실핀, 네일케어세트, 옷핀, 기름종이, 헤어롤, 반짇고리 등 총 16가지 생활소품이다. 해당 제품들은 어피치, 무지, 네오,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로 디자인 됐다. 또 편의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생활소품 구매율이 높은 만큼, '프렌즈 에브리데이' 패키지에는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적용했다.

상품은 전국 1만 여 CU에서 전용 뷰티존을 통해 판매되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U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이번 협업 계기로 생활소품의 주소비객층이자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10~20대 여성들에게 품질,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편의점이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소비채널로 자리매김하면서 생활소품 등 목적구매율이 높은 비식품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CU의 생활소품 매출은 해마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생활소품의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2014년 10.9%, 2015년 10.5%에 이어 올해도 전년 대비 12.3% 매출이 증가했다.

BGF리테일 생활소품팀 박진용MD는 “남녀노소 생활 속 잦은 필요를 느끼게 되는 생활소품이야말로 편의점의 존재감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상품”이라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일상 속 남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269,000
    • +4.11%
    • 이더리움
    • 4,612,000
    • -0.69%
    • 비트코인 캐시
    • 609,500
    • -0.65%
    • 리플
    • 991
    • +0.41%
    • 솔라나
    • 300,300
    • +0.03%
    • 에이다
    • 827
    • +1.35%
    • 이오스
    • 784
    • +0.26%
    • 트론
    • 253
    • -0.39%
    • 스텔라루멘
    • 183
    • +4.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1,950
    • -1.03%
    • 체인링크
    • 19,830
    • -0.5%
    • 샌드박스
    • 415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