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소프트 아이스크림 판매…팝업 스토어 ‘소프트 랩’ 열어

입력 2016-10-14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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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식품관에 개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빙그레 팝업 스토어 'SOFT LAB(소프트 랩)' 전경.(사진제공=빙그레)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빙그레 팝업 스토어 'SOFT LAB(소프트 랩)' 전경.(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가 소프트 아이스크림 팝업 스토어 ‘SOFT LAB(소프트 랩)’를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식품관에 연다고 14일 밝혔다.

빙그레는 이번 팝업스토어 개점을 통해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의 제조, 판매를 위한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프트 랩에서는 빙그레가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과의 차별점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다.

빙그레의 제품은 액상형태로 냉장유통된다. 기존 저가형 소프트 아이스크림 원재료는 분말 형태로 상온 유통이 대부분이다.

액상형태의 냉장유통은 원유함량이 높고 유지방과 유크림의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다. 또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한지 5일 이내의 제품만 판매하기 때문에 신선하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소프트 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1000억 원대로 추산하고 있으며 디저트 문화의 확산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조기기 납품업체의 매출은 2014년 대비 2015년 18.9% 신장했으며, 올해도 20%대의 신장률을 기록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특성상 제조기기가 없으면 샘플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볼 예정”이라며 “향후 시장의 발전 가능성과 빙그레가 가진 유제품과 아이스크림에 대한 제조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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