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의 A/S 소비자 만족도(Consumer Satisfaction Index)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만 788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000점)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동차 업계 평균 792점을 크게 상회하며 국내 수입차 업계를 넘어 자동차 업계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현재 전국 총 43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6개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추가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 서비스(My Service)’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보험개발원 차량 등급평가에도 참여하여 합리적인 보험 및 사고 수리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성장과 더불어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는 각각 부품물류센터와 트레이닝 아카데미를 오픈한 바 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는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확장을 비롯한 서비스 인력 확충,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편리함과 안전을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라며 “이런 노력을 인정 받아 ‘컨슈머인사이트’의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자동차 A/S 서비스(수입 자동차) 부문에서 1위 기업에 선정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