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공사(사장 박세흠)는 오는 10월 10일 개최되는 “도시의 날”을 맞이해 도시포털사이트(www.city.go.kr)를 통해 전국민적인 도시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 장을 마련키 위한 Big6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주택공사가 주최하고 건설교통부와 도시의 날 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이벤트의 주제는 도시이야기·마을이야기로, 도시 및 마을의 모습 또는 생활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 혹은 살고 싶은 도시(마을)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는 지난 13일부터 시작되었는데 오는 10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도시에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데 그림그리기 분야는 초등학생 이하를 대상으로만 작품을 접수한다.
분야별로 1인(1팀)당 1작품을 기준으로 도시포털(www.city.go.kr)에 접속하여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자 발표는 다음달 28일(금), 시상은 10월 10일(수) 도시의 날에 진행되는데, 퀴즈분야 당첨자 100명과 공모전분야(사진·UCC·그림그리기·글짓기·슬로건) 분야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등 25명 및 장려상 130명 등 총 255명에게 소정의 경품·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주택도시정보센터 이한주 팀장은 “Big6이벤트가 도시의 날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