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GS리테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제휴

입력 2007-08-23 1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통업체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전사적인 차원의 긴밀한 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제휴식은 다음 석종훈 대표, GS리테일의 김건 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23일 오후 5시 서초동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옥에서 열렸다. 이로써 다음과 GS리테일은 양사의 멤버쉽 서비스 제휴 및 다음의 동영상 UCC 플랫폼을 통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토대를 구축했다.

이번 양사의 제휴 중 특히 주목할 내용으로는 다음의 멀티 멤버쉽 서비스 ‘다음 폼카드’ 회원들에게 GS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는 GS25, GS수퍼마켓, GS스퀘어, GS마트, GS왓슨스 등 총 5개 브랜드의 멤버쉽 혜택을 제공하게 된 부분이다.

이번 제휴로 다음 폼카드는 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GS리테일의 편의점, 백화점 등의 브랜드를 제휴사로 확보함으로써 사용자 휴대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고, 보다 강력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GS리테일 역시 다음과의 제휴로 3800만 회원을 보유한 다음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의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카드 발급비, 온라인 고객관리 등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음과 GS리테일은 다음의 동영상 UCC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터넷 트렌드인 UCC를 활용한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침과 동시에 양사 간 상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동 사업 추진 등에 대해서도 적극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다음측은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GS리테일과 공동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업체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수익 창출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석종훈 대표이사는 "GS리테일과의 제휴가 서비스 차별화 및 수익 창출 효과를 거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04,000
    • -0.1%
    • 이더리움
    • 4,506,000
    • -3.86%
    • 비트코인 캐시
    • 588,500
    • -5.61%
    • 리플
    • 954
    • +3.25%
    • 솔라나
    • 295,400
    • -2.38%
    • 에이다
    • 765
    • -8.6%
    • 이오스
    • 772
    • -2.4%
    • 트론
    • 250
    • -1.19%
    • 스텔라루멘
    • 178
    • +3.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100
    • -6.91%
    • 체인링크
    • 19,170
    • -5.71%
    • 샌드박스
    • 402
    • -5.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