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중소 TV업체 입점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4월 일반 풀HD TV 론칭에 이어 지난주 곡면 초고화질(UHD) TV를, 최근엔 보급형 UHD TV 판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 디엘티의 제품인 65인치 곡면 UHD TV는 첫 방송에서 판매액이 1억5000만 원을 돌파했다. 해당 제품은 USB를 포함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 연결이 가능하며 취침예약,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문자 가독성을 높였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중소기업 티베라의 43ㆍ49인치 UHD TV도 동일 사양의 중국산 제품과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높은 편이어서 호응이 높다.
공영홈쇼핑은 32·43인치 LED TV(스마트라), 43·49인치 UHD TV(티베라) 65인치 UHD 커브드 TV(디엘티)를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중소기업 TV상품 판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산업은 우리 대기업 후광으로 중소기업도 충분히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