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가 신제품 출시, 비효율 매장 정리 등의 사업 체질 개선 등의 성과에 힘입어 올 상반기 실적 개선일 일궈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084억 원, 영업이익 61억 원, 당기 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6.4%, 8.3% 감소한 수치다.
그러나 상반기 전체로 보면 매출액은 210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112억 원과 96억 원으로 각각 258%, 149% 급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분기에 비해서도 매출 6.6%, 영업이익 18%, 당기 순이익 13.6%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7월 선보인 미니언즈 에디션의 선전과 일본 시장에서의 호실적, 그리고 3, 4분기로 갈 수록 더 좋은 실적을 내는 회사 특성상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