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장기 성장성이 기대되는 시큐리티(보안) 테마에 투자하는 삼성픽테 시큐리티 펀드를 하반기 재테크 상품으로 추천했다.
삼성픽테 시큐리티 펀드는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시큐리티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이다. 이머징 시장의 도시화로 인한 보안솔루션 확대, 글로벌화에 따른 상품과 사람의 이동 그리고 이로 인한 안전 수요 증가 등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부터 파생되는 시큐리티 테마의 성장성에 착안한 상품이다.
시큐리티 테마 투자는 안전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주행 안전성을 위한 자율주행 스마트카(autonomous cars), 전자결제 관련 사이버 보안(시스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등), 식품·약품의 안정성 테스트 관련 바이오·헬스케어 테마까지 포함한다.
보안 관련한 수요는 장기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특히 필수 서비스라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투자매력도 높아지고 있다. 보안관련 산업은 높은 진입장벽과 가격 결정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높은 현금흐름과 운영마진이 양호하다. 다양한 부문에서의 수요가 늘며 솔루션 통합 기회와 성장을 위한 인수합병(M&A)기회도 늘어나고 있다.
삼성픽테 시큐리티 펀드는 투자대상 종목을 선정하는 데 있어 시가총액과 국가 섹터보다 미래의 성장성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분산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삼성픽테 시큐리티 펀드는 1805년에 설립된 스위스 픽테 자산운용사가 운용한다. 픽테 자산운용사는 UBS, CS에 이은 스위스 3위의 프라이빗뱅크인 픽테그룹의 자회사다. 운용자산은 약 450조 원이다. 채권, 액티브, 자산배분 펀드 등을 운용 중이며 특히 이머징 채권과 테마주식 펀드에 강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