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0년 연속 글로벌 TV 판매 1위라는 대기록으로 TV 시장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연간 매출기준 27.5%, 수량기준 21.0%의 점유율로 매출과 수량 모두 1위를 달성했다. 특히 10년간 단 한차례도 빼놓지 않고 매출·수량 1위 달성을 뜻하는 ‘더블 크라운’ 10연패를 기록했다.
‘CES 2016’에서 2년 연속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SUHD TV’는 지난해 독일 영상 전문매체 ‘비디오’의 ‘레퍼런스 어워드’,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의 ‘에디터 초이스’에 선정됐다. 또 유럽 5개국 소비자 연맹지의 2015년 TV 신제품 평가 1위, 미국 ‘컨슈머리포트’ TV 평가에서 유일하게 최고점 엑설런트 등급을 받는 등 해외 주요매체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2세대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SUHD TV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2016년형 삼성 SUHD TV’는 10억분의 1 단위의 반도체 결정인 최신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초밀도 화질’을 구현, 기존 UHD 대비 64배 풍성한 컬러로 자연 그대로의 색을 보여준다. 또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1000’ 기술을 통해 보다 세밀화된 명암비로 디테일을 극대화시켜 한층 더 깊고 풍부한 화면을 전달한다.
TV 리모컨 하나만으로 지상파 방송, 케이블 TV, IPTV,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 게임 등을 모두 제어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어느 각도에서나 아름다운 ‘360도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하고 품격있는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