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특히 남구 지역은 부산 지역의 재개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남구 대연동과 문현동 일대에는 3,149세대의 대연 2구역 외에도 4,500여 세대가 예정된 대연 3구역 등 재개발이 끝나면 총 2만 5,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남구 문현 혁신도시에 있는 문현동 국제금융센터 인근 지역은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국제금융센터는 첨단업무, 상업문화시설이 집약된 국내 최고의 금융복합단지를 표방하는 곳으로, 상주직원 3,500명, 유동인구 40,000명이 모이는 지역이다. BNK 부산은행 본사, 기술보증기금, 한국은행 부산사옥이 입주해 있다.
부산 남구 문현동 일원에 '국제금융시티 문현 베스티움(이하 문현 베스티움)'이 조성 및 분양 예정이어서 문현동 일대 배후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현 베스티움은 지하 4층, 지상 31층, 10개 동 총 743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모든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남동향과 남서향 배치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실거주 및 효율적 주거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전용면적 84㎡, 59㎡, 33㎡)을 채택했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3.5-베이(Bay)방식으로 시공해 풍부한 일조권과 조망권, 통풍성을 확보했다. 어린이 놀이터, 휴게마당 및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필로티 설계로 지상에 차를 없애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도모하고 있다.
이마트 문현점,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서면점이 인근에 있으며, 부산시민회관, 자성대공원, CGV와 같은 문화시설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성동초, 문현초에서부터 부경대, 경성대 등 다양한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자에게도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통환경 또한 우수하다. 도보 5분 거리에 2호선 문현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도시고속도로, 동서고가도로, 광안대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있어 부산 시내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10개 이상의 시내버스 노선이 단지 주변에서 운행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에 탁월하다.
문현 베스티움을 시공하는 동부토건의 손창옥 회장은 "문현 베스티움은 문현혁신도시의 고소득 금융업 직장인들의 직주 단지가 될 것이다"라며 "전통적인 주거지역인 문현동과 대연동 일대 재개발 및 재건축 지역 중심에 위치해 향후 더욱 발전된 주거 인프라가 형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현 베스티움은 27일 주택전시관 오픈과 동시에 모집공고를 낼 예정이며, 6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청약, 3일 2순위 청약이 이루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에 예정돼 있으며, 당첨자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