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자랜드)
임시공휴일 효과에 가전제품 소비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5월 5~8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2% 신장했다고 9일 밝혔다. 임시공휴일의 목적 중 하나였던 내수활성화가 가전제품 시장에서도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 소형가전 특화 사후면세점 전자랜드 쿡앤킹도 5~8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하며 중국관광객들의 구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8일 전자랜드프라이스킹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1위 LED TV, 2위 청소기, 3위 선풍기, 4위 밥솥, 5위 믹서기로 조사됐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관계자는 “임시공휴일에 멀리 떠나지 못한 고객들이 평소 필요하던 가전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며 “남은 5월동안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가정의 달 이벤트를 통해 필요했던 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하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