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 새비지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장은 “삼성전자는 디지털 기술이 개개인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4년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50개의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에만 27개의 상을 대거 수상했다. 수상작품의 대부분은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삼성전자의 기술과 제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한 마케팅 캠페인이다. 여기에는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다.
이러한 수상 실적에는, 글로벌 광고 대행사인 제일기획, 레오버넷 등과의 성공적인 협업이 뒷받침됐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수상작인 ‘룩앳미’ 캠페인을 함께하며 칸 라이언즈를 비롯한 해외 광고제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2014년 칸 세미나에서도 삼성전자와 함께 “라이프셰어,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주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센터장은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소비자들의 가슴속에 차별화된 브랜드로 남을 수 있다”며 “진정성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지속해 소비자의 꿈과 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63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매년 세계 유수의 기업이 참여해 광고·홍보·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경쟁하는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