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누리꾼들이 유럽여행을 하면서 얻게 된 정보를 직접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함으로써 유럽지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21일 "본격적인 여름 여행시즌을 맞아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과 함께 유럽여행 정보 공모 이벤트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3개월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하계 유럽여행 시즌을 맞아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누리꾼들이 직접 유럽여행 정보를 만들고 찾아보는 공유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응모방법은 대한항공 유럽여행 정보 공모 사이트(http://travel.koreanair.com)를 통해 여행한 국가와 도시를 선택한 후 ▲추천 일정 ▲도시 및 근교의 숨은 명소 ▲추천 공연 ▲추천 음식점 ▲추천 숙소 ▲쇼핑 정보 등 총 6개 분야 중 선택하여 직접 등록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여행정보 쓰기 코너는 누리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진, 동영상, 문서의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며 "덧글과 별점 평가 등을 통해 누리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등록된 여행정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유럽여행 정보 공모전은 여름 유럽여행 시즌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젊은 층이 여행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번 공모전과 함께 '유럽 여행은 대한항공을 타고'라는 테마로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 전 노선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