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는 반도체 제품 자회사 에센코어가 고사양 반도체 제품 브랜드인 ‘KLEVV’의 총판을 통한 국내 판매와 한국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KLEVV’ 제품은 다나와닷컴,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아이티엔조이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북미와 유럽에서 첫 선을 보인 ‘KLEVV’는 소비자용 최고 사양 제품군으로 △게임용 오버클럭 메모리인 DDR4와 DDR3 △고성능∙대용량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4중의 데이터 보안 알고리즘이 적용된 지문인식 USB로 구성돼 있다.
‘KLEVV’는 프리미엄 반도체 제품 시장 진출 첫 해에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 2015’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반도체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의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빼어난 CPU∙GPU(그래픽 처리) 성능을 뽐내며 북미와 유럽의 게임 애호가와 고사양 컴퓨터 사용자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에센코어는 지난 2월부터 ‘KLEVV’ 제품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학가를 중심으로 다나와와 협력해 KLEVV 메모리가 장착된 DYI 컴퓨터를 절반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에에수스 등 국내외 유수의 업체와 협력하여 고성능 KLEVV D램 메모리를 장착한 게임용 오버클럭킹 컴퓨터를 제작, 판매했다.
연승훈 에센코어 브랜드 마케팅 담당은 “KLEVV는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라며 “북미와 유럽, 중화권, 한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게이머들과 고사양 컴퓨터 애용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