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카카오)
카카오는 다음 애플리케이션 및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직장in’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IGM 비즈킷, 마이크임팩트 등 콘텐츠 전문업체와 제휴해 20~40대 직장인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사업 능력, 리더십, 강연 등 직장 생활에 유용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모아 제공한다.
기존의 뉴스, 스포츠, 연예 탭도 각각 개편됐다. 뉴스 탭은 ‘이슈’, ‘연재로 보는 세상’ 등의 분야를 추가해 소개하는 뉴스 양을 2배 이상 늘렸다. 또‘이시각 주요 뉴스’ 분야를 신설해 첫 화면에 올라온 뉴스 외에 더 많은 주요 뉴스를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연예 탭에는 키워드별로 뉴스, 동영상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핫클릭 #키워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탭에는 아쉽게 경기를 놓친 팬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영상, 기사, 사진 등으로 경기 내용을 요약해주는 ‘3분 스포츠’를 전면 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