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셀프광고 이벤트는 MCN 스타들의 득템 비법 동영상을 감상하고 SNS에 올리는 '셀프광고 득템비법 공유 이벤트'와, 자신이 직접 S 아카데미 제품 광고의 모델이 되어 광고를 만드는 '셀프광고 어워드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다.
셀프광고 만드는 법을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셀프광고 득템 비법 영상은 ‘영국남자’라는 이름으로 한국문화를 해외에 소개하는 기발한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100만 팔로워의 유튜브 스타 조쉬 캐럿과 일상의 사물이 만들어 내는 각종 소리를 참신한 음악 영상으로 만들어 이름을 알린 ‘프로젝트 SH’ 이신혁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영국남자 조쉬 캐럿은 자신의 단짝 친구인 올리와 함께 재미있는 셀프광고 만들기 대결 미션을 펼치며 셀프광고를 잘 찍는 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SH’ 이신혁 감독은 S 아카데미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소리들을 이용해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만들어 한편의 뮤직 비디오와 같은 영상을 완성했다.
이번 영상은 3월 7일까지 S 아카데미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을 본 후 SNS를 통해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하여 삼성전자의 최신 노트북,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셀프광고 어워드 이벤트는 소비자가 직접 S 아카데미 광고의 모델이 되는 이벤트이다.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 통해 준비된 템플릿을 활용하여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S 아카데미 행사 제품 광고를 손쉽게 만들어 응모할 수 있다.
셀프광고 어워드 이벤트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 커피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 기회가 제공되며,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광고 작품은 영국남자, SH 프로젝트가 직접 선정하여 삼성전자 최신 IT 제품을 시상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대 소비자들은 본인이 주인공인 셀프 콘텐츠를 만드는 데 익숙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노출하는 데에도 적극적”이라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과정에서 아카데미 행사에 제품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삼성전자의 대표 신학기 프로모션인 S 아카데미는 최신 IT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