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2016 KBIS’에 참가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를 적극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총 600㎡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의 주방 공간을 연출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냉장고,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 빌트인 주방가전 풀패키지로, 주방가구의 깊이에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터치 조작부, 견고하면서도 사용이 편리한 손잡이, 유려한 마감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장인정신이 느껴지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모든 제품은 무선랜을 기본 탑재해 스마트홈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씽큐’를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 △고효율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오븐 안 찌꺼기를 깔끔하게 닦아내는 ‘이지 클린’ △제품 뒷면의 고출력의 열을 오븐 내부에 최적으로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조리할 수 있는 ‘프로베이크 컨벡션’ △식기세척기 ‘터보 스팀’·‘인버터 다이렉트 드라이브’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들을 대거 적용했다.
KBIS 전시회는 2014년부터 국제 건축 전시회 ‘IBS’와 통합되면서 참가 업체 및 관람객 규모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수준으로 확대됐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조기에 정착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해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글로벌 톱 기업들과 정면 승부할 것”이라고 말했다.